▲ 부산대학교치과병원 해외의료봉사단이 지난 13일~21일 미얀마 만달레이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김욱규)은 지난 13일~21일 미얀마 만달레이 Ayudana Hospital에서 해외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해외의료봉사활동은 봉사단장 황대석 교수(구강악안면외과)를 필두로 이소현(치과보철과 교수), 박도현(치과보철과 전공의) 등의 의료진과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생 2명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해외의료봉사활동 기간 중 미얀마 만달레이 주민 총 279명에게 발치, 틀니, 레진, 스케일링, 신경치료 등의 치과진료(총 565회)를 제공했다. 

또한 선진치의학을 전수하기 위해 현지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임플란트에 대한 이론 및 임상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은 의료봉사활동 기간 중 김욱규 병원장과 병원관계자가 직접 방문해 미얀마 국민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치과 치료와 선천성 기형 환아 수술과 선진치의학 의술전수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Ayudana Hospital Thaung Myint 병원장과 체결하고 지속적인 의료봉사를 약속했다.

김욱규 부산대학교치과병원 병원장은 “앞으로도 부산대학교치과병원은 국립대학 법인1호 치과병원으로써 국내 의료봉사뿐 아니라 개발도상국의 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