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혼외 자녀가 배다른 형제 이재현 CJ그룹 회장 남매 때문에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하지 못했다며 손해배상 소송을 냈지만, 1심에서 패소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46부(이수영 부장판사)는 24일 이복동생 A(53)씨가 이재현 회장 삼남매와 이 명예회장의 부인 손복남 고문, CJ그룹을 상대로 총 2억1천만원을 지급하라며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

A씨는 아들과 함께 이 명예회장의 영전에 헌화하기 위해 장례식장을 찾았다가 경호 인력에 제지당했다며 정신적 고통에 따른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고 주장했다.

삼성 이병철 창업주의 장남인 이 명예회장은 1964년 A씨를 낳았다. 외국에서 CJ그룹과 무관한 삶을 살아온 A씨는 2004년 이 명예회장을 상대로 친자 확인 소송을 냈고, DNA 검사 끝에 친자로 인정받았다.

한편 A씨는 2015년 아버지의 유산 중 정당한 몫을 달라며 이재현 회장 남매와 손 고문을 상대로 유류분 반환 청구 소송을 내 1심이 진행 중이다. CJ 측은 이 명예회장이 자산 6억원과 채무 180억원만 유산으로 남겨 상속할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