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건강조사·문제 파악…질병예방 등 공로

동구보건소는 30일 2016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보건소가 2016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0일 오전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개최된 사업 평가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동구보건소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통해 건강문제 파악 및 흡연율 감소에 기여하고 구민의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전국의 254개 보건소 가운데 지역사회 건강조사 주요 건강행태 결과가 지난 2008년 대비 30%이상 개선된 지역 가운데 울산동구 보건소를 비롯해 총 6개 보건소를 수상 대상으로 선정했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매년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표본가구의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행태, 질병이환, 의료이용 실태 등 180여개 항목에 대해 이뤄진다. 조사결과는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및 평가에 활용하는 등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가 되고 있다. 

동구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통해 건강 관련 기초 자료수집 및 건강문제 파악, 기초 건강통계 생산을 통한 근거중심의 보건사업 수행기반을 마련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건강동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