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30일 부모역량강화사업으로 진로진학전문가 2급 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30일 부모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2017 진로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지난 15일부터 30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로진학전문가 2급 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관련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융합인재교육원 이강석, 김경미 강사의 진행으로 자기주도학습의 이해, 진로컨설턴트의 역할, 학생부 교과·종합 전형의 이해, 수시 논술 전형의 이해, 학습능력진단 검사 문항 분석 등 2급 과정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강좌가 진행됐다. 또 실전 면접 및 실습활동을 통해 진로전문가로서의 전문성을 함양하는 과정으로 이뤄졌다. 이번 과정으로 총 7명이 진로진학전문가 1급 과정을 수료했다.

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 관계자는 “학부모가 자녀를 위한 진로·진학 정보를 습득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진로분야의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켜 지역 사회에서 교육기부, 강사 등 전문활동을 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문의는 울산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236-3838)로 가능하며, 프로그램 소식은 밴드 앱과 홈페이지(www.foryouth.org)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