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장제원과도 설전…張 "당대표 면면 초라" vs 洪 "자중했으면"

 

 

26일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당대표 선출을 위한 제2차 전당대회에 참석한 홍준표 당대표 후보가, 지난 대선 전 바른정당 합류를 시도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원유철 후보의 발언에 화가나 기념사진을 찍지 않고 행사장을 나가고 있다.

자유한국당 당대표 경선에 나선 홍준표 후보와 원유철 후보가 장외 설전을 벌였다.

홍 후보가 '바른정당 합류 타진설'에 대해 거짓말이라면서 합동연설회에서 이 같은 주장을 편 원 후보를 비난하자, 원 후보가 '현대판 정치파쇼'가 나타나려 한다면서 역공을 펼쳤다.

홍 후보는 이날 오후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당 대표 충청권 합동연설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내가 바른정당 창당 당시 측근을 통해 합류 의사를 전했다는 정병국 의원의 이야기는 틀린 얘기"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자신의 저서 '나는 반성한다'에서 "홍준표 전 지사는 (지난) 2월 26일 정치자금법 위반 항소심 재판을 앞두고 있었는데 무죄 판결을 받으면 합류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고 공개했다.

그러자 원 후보는 합동연설회에서 "충격적인 사실"이라며 이런 내용을 직접 언급했다.

이에 반발한 홍 후보는 당 선거관리위원회에 해명 기회를 요구하다 받아들여지지 않자, 마지막 합동 인사를 하지 않고 곧바로 행사장을 빠져나갔다.

원유철 "홍준표 바른정당 입당추진 의혹"
원유철 "홍준표 바른정당 입당추진 의혹" 자유한국당 당 대표 도전에 나선 원유철 후보가 26일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 참가해 홍준표 전 대선후보가 바른정당 입당을 저울질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홍 후보는 "내 기억으로는 (바른정당의) 주호영 원내대표가 그때 아침저녁으로 전화해 바른정당으로 오라고 했다"며 "나는 재판 중이니 지금 말할 처지가 못 된다며 거절한 바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시 영남권 자치단체장에게 전화를 걸어 (새누리당) 탈당을 만류했다"며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한 달을 버티기 어려우니 함부로 움직이지 말라고 했을 정도"라고 부연했다.

그는 "정병국 의원이 내게 감정이 있어서 그렇게 했다는 걸 내가 알지만, 원 후보는 아무런 확인도 없이 단정적으로 표현했다"며 "이것에 대해서는 용서치 않겠다. 법적 조처도 검토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후보는 "원 후보 같은 후배와 같이 경선한다는 것 자체가 부끄럽다"며 "공개 사과하지 않으면 응분의 조처를 하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페이스북에도 "내부 총질로 정치적으로 큰 사람들은 대부분 당을 떠났는데 아직도 거짓말로 내부 총질을 해서 정치적으로 커보려고 하는 사람이 남아 있다는 것은 참으로 유감"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원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당에 '현대판 정치파쇼'가 탄생하려 하고 있다"며 "한국당의 미래와 대한민국을 위해 내가 반드시 저지한다"고 홍 후보를 공격했다.

자리 뜨는 홍준표
자리 뜨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당 대표 도전에 나선 홍준표 후보가 26일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 참석해 원유철 후보의 연설을 듣던 중 갑자기 자리에 일어서 행사장을 나가고 있다. 

원 후보는 "한국당은 당원 모두가 주인이다. 당 대표 개인이 마음대로 하는 정당이 아니다"라며 "홍 후보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여론조사 없이 공천한다고 발표했지만 나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공천권을 내려 놓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같은 당 장제원 의원과도 장외 설전을 벌였다.

장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전당대회에 출마한 당 대표 후보의 면면이 경선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도 초라하다"며 "한국당은 연일 종북, 운동권, 주사파 타령에 심지어 막말 논란까지 무엇을 어쩌자는 건지, 극우정당을 하자는 건지 알 수 없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홍 후보는 장 의원의 페이스북에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을 텐데 좀 자중했으면 한다"고 댓글을 달았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