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사드 갈등으로 인한 중국 내 판매량 하락에도 현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

21일 현대차에 따르면 중국 합자법인인 베이징현대는 중국질량협회의 ‘2017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상해폭스바겐, 광기도요타와 함께 공동 1위에 올랐다. 

베이징현대는 지난 7월 발표된 제이디파워(J.D.Power)의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 1위에 이어 중국질량협회 조사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올해 중국질량협회의 자동차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는 총 63개 브랜드, 195개 차종을 대상으로 주요 62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판매 서비스 만족도 △정비 서비스 만족도 △차급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매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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