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한국 싸잡아 비판 "MB심판-盧재수사, 양극단의 적대적 공생"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 (노컷뉴스 자료사진)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24일 자유한국당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재수사 필요성을 제기한 데 대해 "추한 입을 다물기 바란다"며 맹비난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쓴 글을 통해 "고인을 상대로 무슨 재수사란 말인가? 한국당이 떠들면 떠들수록 적폐청산 구호만 더 요란해질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는 앞서 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지난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노 전 대통령의 자살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수사 때문이 아니라 권양숙 여사와의 부부싸움 때문이라고 지적한 데 민주당이 반발하자, 다시 한국당 지도부가 노 전 대통령 재수사를 촉구하며 맞받은 것을 비판한 발언이다.

그러나 하 최고위원은 한국당과 민주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그는 "'MB 심판과 노무현 재수사' 양 극단의 구태 정치가 어떻게 적대적 공생을 하는지 잘 드러낸다"며 두 당을 '공생관계'라고 지목했다.

그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구체적인 증거도 없이 추측만을 근거로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하고, 방송에 나와 '정치보복' 운운했다"며 "이에 대해 느닷없이 노무현 전 대통령 가족의 금품수수 사건을 끄집어내 물타기를 하고 나선 한국당 또한 한심스럽기 짝이 없다"고 두 당을 함께 비판했다.


그러면서 "양 진영이 적폐청산 대 정치보복 프레임을 펼쳐놓고 입씨름을 벌이기 시작하면, 국정원 개혁이라는 본질은 사라지고 정치공방만 남게 된다"며 "피해는 오로지 국민에게 돌아간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