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검색기간

  ~  
섹션별
검색영역
콘텐츠 범위
검색어

상단여백
뉴스NOW
열기/닫기
닫기 뉴스NOW
상단여백
HOME 뉴스Now
임종석 "한·UAE, 포괄적·전면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
Online
  • 연합뉴스
  • 승인 2018.01.09 15:28
  • 댓글 0

"양국이 얼마나 중요한 친구인지 생각한 계기…매년 오가며 더 발전시키기로"
칼둔 "오늘 만남 매우 기뻐…한-UAE는 매우 특별하고 오래된 관계"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9일 오후 서울 성북동 가구박물관에서 방한 중인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행정청장을 만나 면담을 마친 후 어깨동무를 하며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는 9일 기존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좀 더 포괄적이고 전면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합의했다고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밝혔다.

임 실장은 이날 서울 삼청동 가구박물관에서 열린 칼둔 칼리파 무바라크 UAE 아부다비 행정청장과의 오찬을 겸한 회동에서 "UAE는 저희가 중동에서 맺고 있는 유일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라며 이같이 언급했다.

그는 "오늘 칼둔 청장님과 정말 긴 시간 여러 분야에 걸쳐서 많은 얘길 나눴다"며 "지난 한 달간 우리 언론에 참 많은 보도가 있었는데 저는 무엇보다도 이번 계기에 한국과 UAE가 얼마나 서로 중요한 친구인지를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9일 오후 서울 성북동 가구박물관에서 방한 중인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행정청장을 만나 면담을 마친 후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그는 이어 "1년에 한 번씩 오가면서 양국 관계를 더 발전시키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칼둔 청장은 "UAE와 한국은 역사적으로 매우 특별하고 오래된 관계를 갖고 있다"며 "그것은 저희가 매우 중요히 여기는 관계이고 우리가 지속해서 함께 강화하고 더 많은 영역에서 더 많은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관계"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많은 영역과 분야를 관장하는 매우 특별한 관계이고 그와 같은 관계는 정부·민간·공공 영역의 모든 부분을 관장한다"며 "UAE 국민과 한국민은 많은 공통점이 있고 매우 강력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런 관계의 역량은 UAE와 한국 정부 간 관계에 드러나 있다"고 강조했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9일 오후 서울 성북동 가구박물관에서 방한 중인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행정청장을 만나 면담을 마친 후 배웅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그는 "오늘 이런 훌륭한 만남을 가진 것은 매우 큰 기쁨이었다"며 "앞으로도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키우기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임 실장과 칼둔 청장은 이날 회동 이후 협의 결과를 발표한다.

칼둔 청장은 이날 오후 문 대통령을 예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

웹출판 :   2018-01-09 15:28   임경훈 기자
입력.편집 :   2018-01-09 15:28   임경훈 기자
icon오늘의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44740) 울산광역시 남구 수암로 4 (템포빌딩 9층)  |   대표전화 : 052-243-1001  |   발행/편집인 : 이연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정원
Copyright © 2018 울산매일. All rights reserved. 온라인 컨텐츠 및 뉴스저작권 문의 webmaster@iusm.co.kr RSS 서비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