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치솟는 물가에 맞벌이 부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는 추세다. 전국 초등학교의 정규교육과정이 점점 복잡해지면서 자녀들의 교육에 관심이 있지만 가정에서 교육할 시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맞벌이 부모들이 방과후학교 등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이에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방과후지도사,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총 50종 자격증의 수강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이다. 전 강좌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관리가 중요한 취업준비생들이나 주부 재취업, 경력 단절로 고민하는 여성들도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민협의 민간자격증 수강과정으로는 방과후지도과정, 심리상담과정 등 취업 시 유용한 자격증 과정뿐 아니라 취미나 봉사활동 등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공예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공예과정은 풍선아트지도사, 폼아트지도사, 북아트지도사, 색종이접기지도사, 펠트공예지도사 등 유아나 어린이의 흥미를 끌기 좋은 민간자격증 과정으로 구성되어 유아교육 종사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또한 방과후지도교사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은 방과후지도과정의 방과후지도사1급 과정이나 독서지도사1급, 영어동화구연지도사 등의 과정을 선택해 무료수강 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외에 사회나 가정 등에서 갈등을 빚고 있는 구성원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을 해주는 심리상담과정은 심리상담사1급, 미술심리상담사1급, 아동심리상담사1급 노인심리상담사1급 등 연령별로 세분화 되어 있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한민협의 무료 민간자격증 강좌는 고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무료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