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모델연기전공 17학번 박민균의 2018 A/W 런던 패션위크 맨즈(London Fashionweek Men's) 런웨이 현장.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모델연기전공 17학번 박민균 학생이 런던 에이전시와 계약을 체결하여 2018 A/W 런던 패션위크 맨즈(London Fashionweek Men's, 이하 LFWM) 무대에 올랐다고 밝혔다.

모델연기전공 17학번 박민균 학생은 런던 Named 에이전시와 계약을 체결하여 더쇼프로젝트 소속사를 통해 지난 1월 7일 진행된 2018 A/W 런던 패션위크 맨즈에서 알렉스 멀린스 무대에 올랐다.

한국예술원 박민균 학생과 유은진 학생이 소속되어 있는 '더 쇼 프로젝트'는 유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해외 유명 에이전시와 유기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에 재능있는 두 학생의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박민균 학생은 한국예술원 모델연기전공 1학년임에도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 등 국내에서 유명 패션쇼 무대 경험을 쌓아온 바 있다.

박민균 학생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고등학생들을 위한 한국예술원 청소년 무료 진로체험에 꾸준히 참가하여 자신의 꿈을 키워 왔으며, 2016 한국예술원 더 코리아 하이스쿨 콜렉션에 참여하여 오중석 포토그래퍼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후 한국예술원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다양한 패션쇼 무대에 오르며 신인 모델로 본격 활동하게 되었다.

한국예술원 모델연기계열 학생들은 이번 패션쇼 이외에도 이미 서울패션위크에 여러번 참가한 바 있다. 16학번 김대호 학생과 17학번 전동주 학생이 2018 서울패션위크 박종철 디자이너의 슬링스톤 패션쇼 무대에 올랐으며, 2017 F/W 서울패션위크 무대에 15학번 박규창 학생과 17학번 전동주, 박민균, 이규명 학생이 모델로 발탁되어 패션쇼에 참가했다.

또한 2013년 모델활동을 시작한 이후 꾸준히 패션위크 무대에 참여한 한국예술원 12학번 이신혁 학생 역시 이무열 디자이너의 브랜드 유저(YOUSER) 와 범, 한철리, 블라데스, 리릭 등 다양한 무대에 오른 적이 있다.

이외에 박종철 디자이너의 슬링스톤 패션쇼 무대에 오른 16학번 홍준성 학생이 있고, 한국예술원에서 주최한 2016 청소년 모델 경연대회인 하이스쿨 콜렉션의 수상자인 장원재, 박민균 학생이 함께 모델로 데뷔 한 바 있다.

한국예술원 모델전공은 현재 2018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2년제와 4년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SBS 슈퍼 엘리트 모델 출신 장정인 교수, 제이액터스 아카데미 대표 정경훈 교수의 실무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이다.

1학년부터 패션쇼 런웨이 경험을 할수 있도록 패션쇼 오디션과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실습 위주의 실무 수업을 통해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8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선발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