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닐슨코리아 콘텐츠영향력지수

 

한국 예능계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구축한 나영석 PD의 영향력은 해가 바뀌어도 계속된다. 심지어 점점 더 강력해지는 느낌이다. ‘신서유기’에 나오는 것처럼 ‘신묘한 힘’이다.

16일 CJ E&M과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1월 첫주(1~7일) ‘콘텐츠영향력지수 톱 10’에서 tvN의 ‘신서유기 외전 - 강식당’과 ‘윤식당2’가 나란히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둘 다 나영석 사단의 작품이다. 콘텐츠 영향력 지수는 각각 257.7과 243.0으로 나타났다.

새해 시작과 동시에 ‘강식당'과 ‘윤식당2'는 바통 체인지를 했는데, 같은 주에 편성되면서 CPI 톱 10 1, 2위에 올랐다. ‘강식당'은 지난 2일 시청률 8.3%로 종영했고, ‘윤식당2'는 5일 14.1%로 출발했다.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5% 아래인 경우도 허다한 것과 비교하면 이 두 프로그램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한편, 파업에서 벗어난 MBC가 4편의 예능을 톱 10에 올린 것도 눈길을 끈다. ‘라디오 스타’와 ‘무한도전’이 3위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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