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는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코딩지도사, 북아트지도사 등 총 50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수강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모두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아무 때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방과후 수업에 대한 수요가 커짐에 따라 한민협에서는 ‘방과후지도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의 방과후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인 ‘방과후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 ‘방과후지도사’는 일반 회사에서 일하는 것보다 비교적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이 취득하기에 적합한 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소프트웨어교육이 의무화되며 수요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도 수강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코딩지도사 자격증의 경우 취업 시 유용할 뿐 아니라 자녀 홈스쿨링도 실시할 수 있어 수강생들이 만족도가 높다.

그 밖에도 클레이아트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펠트공예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등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역시 한민협의 온라인 강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협회에서 운영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