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실기·스페셜 등 3개 분야 20과목
누리집 선착순 395명 접수…4개월 과정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진부호)은 오는 3월부터 4개월간 상설교육장에서 실시되는 ‘아트클래스’ 상반기 수강생 39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아트클래스는 이론(정·단기), 실기, 스페셜 등 3개 분야 총 20과목이다.

상반기 이론 분야의 정기과정에는 ‘현대고전읽기’를 비롯해 ‘클래식 레시피’ ‘현대적 미술’ 등이, 단기과정에는 ‘글로벌 아트시장’ ‘세계의 공연장’ ‘영화와 미술’ ‘공연읽기’ 등이 열린다.
정기과정에서는 지난해 가장 뜨거운 인기 얻은 ‘현대고전읽기’를 정기로 편성, 보다 깊이 있는 배움과 학습이 가능토록 했다. 단기과정에서는 예술분야의 융합과 세계의 흐름을 엿볼 수 있는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그 중 ‘공연 읽기’는 상반기에 연주될 시립교향악단 공연에 대해 사전 학습, 시민들이 공연장에서 보고 뜨는 재미를 풍부하게 해줄 예정이다.

또한, 실기 분야는 동·서양을 넘나드는 시각예술로 서예 문인화·한문·서간체·한글과 한국화, 민화, 유화, 수채화, 아크릴화, 현장사생, 예술사진과 올해 신설되는 스타트 미술 등 총 12과목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스페셜 분야에는 올해 처음으로 ‘음악산책’ 과목이 시도된다. 신청 방법은 19일부터 회관 누리집 또는 방문 신청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 과목 수강료는 과목당 2만~8만원. 문의 울산문화예술회관 전시교육팀(052-226-8252).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