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운영 관련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
변식룡 울산시부의장 “교육청이 해결 나서야”

 

울산시의회 변식룡 부의장이 20일 울산시의사당 다목적 회의실에서 울산 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박일건) 임원들과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립유치원 운영 관련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의 사립유치원연합회는 유치원에 다니는 셋째아이에 대한 보육료 차액분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울산시의회 변식룡 부의장은 20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박일건) 임원진 및 사립유치원 원장, 교육청 관계자 등 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울산시가 민간어린이집에 대해 국·공립과 비교해 3∼5세 미만 셋째아이 보육료 차액분을 지원하기로 한 것에 대해 사립 유치원과 형평성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이에 대한 사립유치원의 입장과 교육청 의견을 들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연합회 임원들은  “울산시에서 올해부터 시행하는 다자녀가정(셋째자녀 이상) 유아학비 지원 사업에 대한 수혜 대상이 울산시의 모든 다자녀 아이들에게 공평하게 지원돼야 함에도 어린이집에만 한정해서 지원하는 것은 반쪽자리정책”이라며 “유치원에 다니는 셋째아이에 대한 지원도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현재 광양시에서는 시 자체 예산으로 사립유치원 유아학비 부담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교육청 관계자는  “울산시에서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다자녀 가정 어린이집 보육료 차액분 추가 지원 사업에 유치원도 어린이집과 동등하게 지원 해줄 것을 시청과 협의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변 부의장은 “120만 울산시민의 모든 아이들이 공평한 혜택을 받아야 하는 것이 당연 한 것”이라며  “교육청에선 사립유치원의 의견을 대변해 조속한 시일 내에 시청과 협의해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또한 유치원 다자녀 지원 예산이 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하고 노력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장락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