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예방 위한 실효성 있는 점검·안전관리”

 

박성민 중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은 22일 오후 3시부터 다운동 소재 차도교인 구 삼호교를 비롯한 시설물 3곳의 안전 점검에 나섰다.

울산 중구는 범국가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2018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일부 시설의 현장 점검을 벌였다.
박성민 중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은 22일 오후 3시부터 다운동 소재 차도교인 구 삼호교를 비롯한 시설물 3곳의 안전 점검에 나섰다.

정부 주도로 추진되고 있는 국가안전대진단은 지난 5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54일간 범국가적으로 지속되며, 중구의 경우 병원과 숙박시설, 목욕시설과 체육시설 등 전체 896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관계 공무원을 비롯해 건축과 전기, 소방과 가스 등 각 분야별 민간전문가 등 10여명이 참여해 시설물의 안전관리 상태와 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박성민 중구청장이 함께 참여한 이날 점검은 지난 1984년 준공된 길이 256m, 총 폭 7.8m 규모의 차도교인 구 삼호교와 8개관, 1,141명이 수용가능한 원도심 내 대형 영화관인 메가박스, 현재 71명의 노인이 입소 중인 성안동 소재 노인의료복지시설인 늘푸른노인전문요양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점검단은 건축물의 지반상태, 균열상태 등의 구조안전성과 내·외부 마감 등 건축마감, 손상보수 상태 등의 유지관리 등에 대한 안전관리를 벌였다.

박성민 중구청장은 “재난 예방을 위해서는 실효성 있는 점검과 안전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에 대한 깊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