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법적 처벌받아야 한다는 목소리 거세

충청남도 공무원노조가 8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었다.(노컷뉴스 자료사진)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한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8일 예정된 기자회견을 돌연 취소하자 "국민을 우롱하고 농락했다"는 비판과 함께 제대로 된 법적 처벌을 받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거세다.

충남도 공무원노동조합은 8일 오후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자회견 취소는 국민을 우롱한 처사"라며 "충청남도 공직자의 한 사람으로서 피해자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충청남도 공무원노동조합 김태신위원장은 "안희정 전 도지사, 당신을 오늘부터 안희정으로 부르겠다"며 "당신이 권력 관계를 사유화해 다수의 여성을 성폭행한 범죄에 대해 또 한 번 분노한다"고 비난했다. 

이어 "더욱이 첫 피해자 발생 후 4일 동안 연기처럼 사라졌는데 오늘 국민과 약속한 기자회견조차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또 숨어버렸다"며 "참으로 비겁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노조는 또 "당신을 도지사로 모신 것이 부끄럽다"며 "안희정은 국민과 도민 앞에 먼저 사과하고, 즉시 자진 출두해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라"고 촉구했다. 

시민단체 활빈단 역시 "남북 정상회담으로 인해 안희정 사건이 흐지부지하게 끝나면 안 된다"며 "성폭행을 연구하는 연구소인지 정책을 연구하는 연구소인지 모르겠다"고 맹비난을 쏟아냈다. 

이어 "안희정 지사를 위해 낙동강 오리 알을 준비했는데 던질 대상이 없어졌다"고 덧붙였다. 

앞서 충남 여성단체들도 안 전 지사의 자진 검찰 출두를 촉구하며 선언을 발표했다. 

대전·충남 시민단체들로 꾸려진 충남성희롱사건대책협의회는 이날 오전 11시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미투 연대와 #젠더폭력 아웃! 충남여성행동'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안희정 전 지사는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검찰에 자진 출두하라"고 요구했다. 

이 단체는 "안 전 지사의 성범죄에 대한 피해 여성의 미투 동참은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다"며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미투운동이 남성 중심의 관습으로 정당화돼온 남녀 차별구조를 바로 잡는 사회 변화의 물결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오후 3시 충남도청 1층 로비에서 예정된 안희정 지사의 기자회견장 주변에서 침묵시위를 벌일 예정이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