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는 19일 오전 10시 30분 기획재정부 주최로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열린 ‘범정부 추경 대응을 위한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자체와의 회의'에 참석해,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울산동구에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회의는 기획재정부가 추경예산안 편성을 앞두고 고용·산업위기지역으로 지정된 울산동구 등 6개 지역의 부단체장을 초청해 지자체의 현황 등 중앙정부의 지원이 필요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개최됐다. 
 

19일 오전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열린 ‘범정부 추경 대응을 위한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자체와의 회의'에 울산 동구 엄주권 부구청장(앞줄 맨 오른쪽)이 참석하고 있다.

기획재정부를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행정자치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 정부 부서가 참석했으며, 동구에서는 엄주권 부구청장이 참석해 정부의 추경 편성 방향을 청취하고 동구가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준비중인 지역 대책을 발표했다. 

동구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 추경에 △재정지원 공공근로사업 23억7,900만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 3억5,000만원 △실·퇴직자를 위한 맞춤형 창업지원 사업 4억6,000만원 △AM(AVEVA MARINE)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5억6,400만원 △문화관광 가이드 양성사업 2억7,300만원 등 5개 사업에 총 40억 2,600만원의 일자리 예산 편성과 함께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중단을 위해 정부가 나서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범정부 추경 대응을 위한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자체와의 회의'에 참석한 엄주권 동구 부구청장은 “울산 동구는 오랜 조선업 불황에다 현대중공업의 희망퇴직 실시로 지역사회 전반이 심각한 고용위기를 겪고 있어 정부의 적극적인 예산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고용위기를 심화시키고 있는 현대중공업에 정부차원에서 구조조정 중단을 건의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