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공직자 비리 처분 기준 강화”
장 “고등학교 의무교육 조기 실시”

울산시교육청 예비후보들이 19일 울산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 정책알리기에 나섰다. 

노옥희 예비후보는 투명하고 청렴한 교육행정을 약속했다. 

노 예비후보는 “교육감 포함 5급 이상 고위직 간부의 청렴서약을 시작으로 고위공직자의 청렴도부터 개선하겠다”며 “고위공직자의 부패위험성을 평가해 인사와 포상업무 자료로 활용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리연루자 무관용 원칙을 세워 10만원 이상의 금품 수수의 경우 파면이나 해임 조치하는 등 공직자의 처분 기준과 범죄 고발규정을 강화하겠다”며 “시설공사 비리를 차단하고 계약 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전계약 예고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또 “독립적 시민감사위원회와 공익제보센터를 신설해서 교육행정의 투명성 강화와 시민의 신뢰 기반을 구축하겠다”면서 “인사신뢰도 제고를 위해서 교직원 인사예고제를 시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장평규 예비후보는 고등학교 의무교육의 단계적 실현을 위해 저소득층, 다자녀가정부터 무상교육을 실시하겠다고 공약했다. 

장 예비후보는 “교육부장관 비서실을 통해 지방교육 자치에 대한 법률일부개정안과 고등학교 의무교육의 조기 실시를 요청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그는 “무상교육 전면 실시 이전부터 울산은 저소득층 가정과 다자녀가정에 대한 고등학교 무상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다”며 “국가의 무상교육 조기실시를 앞당기도록 전국 시도 교육감협의회를 통해 교육부,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에 강력히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