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금33·은34·동33 획득
장애학생체육대회 ‘메달 4위’

 

지난 18일 막을 내린 제12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울산이 메달순위 4위를 달성했다. 금 33, 은 34, 동 33개 총 100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8연패를 달성한 역도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선수단은 대회 마지막 날 축구에서 전년도 우승팀 경기를 상대로 5:0이라는 큰 점수차로 승리하며 단체종목 최초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보치아에서는 혼성 단체전 결승에서 경기에 9:6으로 이기며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역도에서는 언양중학교 허건 선수가 남자·60kg급 지체/뇌병변(중)에 출전해 벤치프레스·웨이트리프팅·파워리프팅에서 각각 1위에 오르며 3관왕을 차지했다.

제일중학교 최예찬 선수도 남자 -70kg급 지체/뇌병변 OPEN(중)에 출전해 벤치프레스·웨이트리프팅·파워리프팅에서 각각1위에 올랐다.

볼링에서는 혜인학교 박찬영, 이정하 선수가 혼성 2인조에 출전, 934점으로 1위에 올라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역도는 올해도 종합우승을 차지함으로써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8연패라는 금자탑을 쌓았으며, 보치아는 종합 3위를 차지했다.

울산광역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육상, 역도와 같은 효자종목에서 예상만큼 메달을 획득하고 축구, 보치아, 볼링, 배드민턴 등에서 선전해 전년도와 같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며 “교육청과 시청의 적극적 지원과 종목별 지도자, 선수들의 노력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