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원장 지정식)은 지난 9일 울산 중구 성남동 젊음의 거리에서 ‘6·14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해 제5회 사랑 나눔, 헌혈문화 한마당을 열고 헌혈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원장 지정식)은 지난 9일 울산 중구 성남동 젊음의 거리에서 ‘6·14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해 제5회 사랑 나눔, 헌혈문화 한마당을 열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헌혈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울산혈액원 직원을 비롯해 고등학생 레드 캠페이너, Rh(-) 나눔봉사회원 등 약 70여 명이 참여해, 젊음의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에게 헌혈의 중요성과 성남동 헌혈의 집 위치 및 ‘헌혈의 날’(매월 13일)을 홍보했다. 또 지역사회 헌혈운동 확산에 기여한 공이 큰 헌혈자를 초청해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외에도 일반 시민과의 헌혈 토크, 도전 헌혈 퀴즈, 밴드 및 댄스팀 공연, 대중가수 공연, 유쾌한 저글링 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으며 체험 부스에서는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매직 풍선 만들기, 부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도 펼쳐졌다.

한편, ‘세계 헌혈자의 날’은 국제 헌혈운동 관련 기관인 국제 적십자사연맹, 세계보건기구, 국제헌혈자조직연맹, 국제수혈학회가 지난 2004년 제정한 세계 헌혈자의 축제로, ABO 혈액형을 발견해 노벨상을 받은 ‘칼 랜드스타이너’ 박사의 탄생일인 6월 14일을 기념해 제정됐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