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검색기간

  ~  
섹션별
검색영역
콘텐츠 범위
검색어

상단여백
뉴스NOW
열기/닫기
닫기 뉴스NOW
상단여백
HOME 방송/연예
무성한 바람이 결국 현실로 이뤄지나? 키케 플로레스, 조만간 마주 보고 앉아 이야기 들을 것... 다음 달 있을 에이 매치 맡을 수 있을까 궁금증up
Online
  • 이동엽 기자
  • 승인 2018.08.10 16:11
  • 댓글 0
사진 : 뉴시스 디지털미디어국 webmaster@iusm.co.kr

[울산매일 = 이동엽 기자 많은 축구팬들의 염원이 실제로 이뤄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는 키케 플로레스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될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16강에 진출하지 못하고 예선탈락을 한 후 새로운 사령탑을 찾고 있는 중이다. 

그 동안 여러 유명인사들이 리스트에 올라 기대감을 자아냈으나 협상이 불발돼 많은 이들의 우려를 자아냈다. 그런 와중에 한 달 전부터 인터넷 축구 커뮤니티에서 키케 플로레스의 이름이 올라왔다.

이는 많은 축구팬들이 그를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었던 것. 당시 대한축구협회는 누구와 협상중인지는 비밀에 붙여 철저히 베일에 가려졌다.

그러나 오늘 키케 플로레스가 공식오퍼를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축구팬들의 희망사항이 현실로 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오늘(10일) 스페인 언론은 대한축구협회로부터 그가 차기 월드컵까지 감독직을 맡아 달라는 제안을 받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조만간 이들은 한 자리에 만나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키케 플로레스는 최근 이집트로부터 받은 오퍼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스페인 국가대표팀을 맡고 싶었으나, 꿈을 이루지 못했다.

그는 발렌시아, 레알 마드리드 등을 거치며 선수로 활약을 펼쳤고, 2001년부터는 지도자로 변신 여러 클럽팀을 맡아 좋은 성적을 거뒀다. 

그가 이끌던 발렌시아에서 리그 3위, 벤피카 우승,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UEFA 유로파리그 우승으로 이끌었다.

그는 지난 2016년 RCD 에스파뇰의 사령탑으로 부임했으나, 지난 4월 성적을 이유로 자리에서 물러 난 것이 최근 경력이다.

한편, 수장이 공백상태인 현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 대해 축구협회는 다음 달 있을 A매치에 새로운 사령탑을 앉힐 것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연 그가 팬들의 염원대로 대한민국축구를 이끄는 새 사령탑으로 선임될 수 있을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

이동엽 기자

웹출판 :   2018-08-10 16:11   이동엽 기자
입력.편집 :   2018-08-10 16:11   이동엽 기자
icon오늘의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44740) 울산광역시 남구 수암로 4 (템포빌딩 9층)  |   대표전화 : 052-243-1001  |   발행/편집인 : 이연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정원
Copyright © 2018 울산매일. All rights reserved. 온라인 컨텐츠 및 뉴스저작권 문의 webmaster@iusm.co.kr RSS 서비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