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는 가운데 이마트가 '게임족' 공략에 나섰다.

이마트는 오는 21일 경기 용인시 죽전점 일렉트로마트에 181㎡(55평) 규모의 '게이밍 기어' 전문 체험매장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게이밍 기어는 게임 기기·장비·용품 등을 통칭하는 말이다.

이 매장은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인 로지텍·아수스·샤오미 등 3개사의 브랜드존과 쿠거·제닉스 등 주변 기기 브랜드존으로 구성된다.

판매 상품은 키보드 60여종, 마우스 60여종, 헤드셋 30여종, 기타 액세서리 30여종 등 총 180종이다.

특히 소비자가 프로게이머처럼 실제 PC게임을 해볼 수 있도록 14대 규모의 게임 체험존을 마련했다.

매장 오픈 당일인 21일에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로지텍이 후원하는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의 프로팀 '그리핀' 구성원들이 매장에서 팬 사인회를 연다.

e스포츠가 2018년 아시안게임 시범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게임이 대중화되면서 게임용품 시장은 고속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에서는 지난해 게임 관련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274% 신장한 데 이어 올해 1∼8월에도 123.5%의 신장률을 보였다.

이마트는 이에 죽전점 전문매장 외에도 일렉트로마트 20여곳에 '게이밍 기어존'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게임 인구가 성별, 연령 구분 없이 넓고 탄탄해지면서 가전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