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네이버랩스는 자사 4개 제품이 'CES 2019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인 CES에 앞서 열린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외부 엔지니어·디자이너·무역협회 등 심사위원단이 탁월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플랫폼 '어웨이'가 탑재된 헤드유닛디스플레이(HUD)와 3차원 증강현실(AR) HUD '어헤드'가 차량용 오디오 및 비디오 부문에서 수상했다.

또 코리아텍과 네이버랩스가 공동개발한 로봇팔 '앰비덱스'는 로봇 및 드론 부문에서, 모바일 매핑 시스템 'R1'은 지능형 차량 및 자율주행 기술 부문에서 각각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송창현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네이버랩스 대표는 "생활환경지능 구현을 위해 연구개발 중인 다양한 미래 기술들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두루 인정받았다"며 "사용자의 일상 속에서 연결과 발견의 가치를 담아낼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내년 1월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