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붕헌 작  
 
   
 
  ▲ 울산매일신문 뉴미디어부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영남알프스 설경.  
 
   
 
  ▲ 제17회 울산매일 보도사진·영상전 '공업탑로터리 노을'  
 
   
 
  ▲ 울산매일신문 뉴미디어부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울산대공원 핑크뮬리 전경.  
 
   
 
  ▲ 지난해 울산선암챔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 홍차 작 '놀게둬'  
 

공연

◆중구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

울산 중구 문화의 전당은 16일 오후 7시 30분 2층 함월홀에서 제7회 울산중구소년소녀합창단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연주회에서 중구소년소녀합창단은 '어느 가을날의 만남', '꿈꾸는 아이들', '피아노 속 뮤지컬' 등을 통해 가을밤을 아름다운 선율로 물들인다. 선착순 무료입장, 문의 052-290-4000.

◆선암어르신챔버오케스트라 정기연주

전국 최초의 어르신오케스트라 ‘울산선암챔버오케스트라’가 18일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이번 정기연주회에는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정경’, 나폴리 민요인 ‘오 나의 태양(O’ Sole Mio)’ 등 대중에게 잘 알려진 클래식을 연주한다. 또 테너 이성화와 로얄키즈오페라 콰이어가 특별출연해 아름다운 하모니로 감동을 선사한다.

◆글리 앙상블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울산의 전문연주단체 글리앙상블이 17일 오후 7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합창뮤지컬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를 선보인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는 아버지의 속 깊은 사연과 가족 간의 오해와 진실 그리고 고마움을 표현한 작품이다. ‘아빠의 청춘’, ‘여행을 떠나요’, ‘Never ending story’, ‘난 알아요’, ‘별이 진다네’, ‘아버지’ 등의 곡이 글리앙상블의 하모니, 연기, 춤 그리고 세션반주로 재탄생한다.

전시

◆ 제17회 울산매일 보도사진·영상전

본사 뉴미디어부 우성만·신섬미·고태헌·임경훈·김상우 기자가 2018년 한 해 동안 렌즈에 담은 사진과 영상 50여점을 선보이는 ‘제17회 울산매일 보도사진·영상전’이 19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제4전시장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반 사진물 뿐 아니라 지난해 개국한 울산매일UTV를 통해 보도된 영상과 드론, VR사진도 함께 전시돼 지역 디지털 미디어 선두주자인 울산매일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렌즈속 울산 △렌즈 속 사건사고 △렌즈 속 6.13 지방선거 △렌즈 속 풍경 등 네 부문으로 나눠 지난 1년간 울산의 사건사고와 자연이 살아 숨 쉬는 풍경, 희로애락을 함께 한 울산 시민들 등 찰나의 순간을 담은 보도물들을 펼친다.

◆ 김붕헌 첫 개인사진전

김붕헌의 첫 사진전이 울산시 울주군 온산읍 강양마을에 위치한 이소갤러리에서 30일까지 이어진다.

‘끝나지 않은 여름’을 타이틀로 지난 여름 뜨거웠던 열기와 젊음을 흑백사진으로 보여준다.
김 작가는 울산현대사진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부산의 포구’ ‘일우전’ ‘철때반죽회원전’ 등에 참가했다.

◆ 2018 울산중구전통공예정기전

2018 울산중구전통공예정기전 ‘미래지향전’이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중구 문화의 전당 1층에서 개최된다.중구 전통공예협회 회원 26명의 공예인들이 참여해 도자와 은장도, 전통 붓, 천연염색과 고 가구 등 500여점을 전시한다.

◆'재미있는 그림여행'전

유치원, 초등학교 어린이들로 이뤄진 어린이 그림 동아리 '재미있는 그림여행'은 다담은 갤러리(구. 궁근정초등학교)에서 이달 1일부터 작품전을 열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울산역, 옹기마을, 다담은 갤러리, 루지체험, 살고 싶은 집, 나무 등을 표현한 작품들을 전시했다. 참가학생은 전건우, 서하민, 윤가온, 선동휘, 김레오, 서하람, 선동명, 윤가람, 이윤재이다.

◆ 울산문예회관, ‘11~12월 작가 홍차전’

울산문화예술회관 ‘2018년도 올해의 작가 개인전’의 마지막 전시인 ‘11~12월의 작가 홍차전’이 이달 1일부터 60일간 상설전시공간 갤러리 쉼에서 열린다. 실타래와 어린아이가 그려진 평면회화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에선 15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