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보훈청 2019년도 온라인 기자단 모집 포스터.  
 

부산지방보훈청(청장 민병원)이 올 한해 부산보훈청과 함께 다양한 국가보훈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해 줄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온라인 기자단을 모집한다.

21일 부산보훈청에 따르면 국가보훈에 대해 관심이 있고, 글쓰기와 사진촬영, 디자인, 영상제작 등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으며, SNS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부산지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이며, 분기별 정기 모임을 통해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현충시설 및 이달의 독립운동가 알리기, 보훈정책 관련 현장취재, 보훈기념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온라인 기자단은 온?오프 활동에 대한 활동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활동에 따른 소정의 실비를 지급받는다. 또한 국내 현충시설 탐방 기회를 우선 제공하고, 연말에 활동 우수기자에게 표창장 및 부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기자단 희망자는 부산보훈청 블로그(http://blog.naver.com/giantsbohun)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전자우편(yminju@korea.kr)으로 2월 10일까지 보내면 된다. 온라인 기자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보훈청 보훈과 (051-660-62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 / 김성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