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상하이 상강과 조별리그 2차전 홈경기
주니오 결승골로 1-0…1승1무 승점 4점

 

13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2019 AFC 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예선 2차전 울산 현대와 상하이 상강의 경기. 울산 주니오가 선제골을 넣고 환호하고 있다. 연합뉴스

울산 현대가 상하이 상강(중국)을 상대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첫 승을 거뒀다.

울산은 13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2차전 홈 경기에서 주니오의 헤딩 결승골에 힘입어 상하이를 1-0으로 꺾었다.

지난달 플레이오프 단판 대결에서 페락(말레이시아)에 5-1 대승하며 본선 조별리그에 진출한 울산은 6일 시드니FC(호주)와의 원정 1차전에서 0-0으로 비겼으나 지난해 중국 슈퍼리그 우승팀 상하이를 잡고 첫 승리를 신고했다.

조별리그에서 1승 1무로 승점 4를 쌓은 울산은 이날 시드니를 1-0으로 누른 가와사키 프론탈레, 상하이(이상 승점 3)를 제치고 H조 선두로 올라섰다.

울산은 K리그1 초반 1승 1무를 포함해 이번 시즌 들어 공식경기 5경기에서 무패 행진(3승 2무)을 이어갔다.

팀 공격을 이끄는 주니오를 벤치에 두고 192㎝의 장신 김수안을 최전방에 세운 울산의 경기는 전반엔 뜻대로 풀리지 않았다.

전반 20분 오른쪽 측면 김창수의 크로스에 이은 김수안의 헤딩 슛이 골키퍼 정면으로 간 게 가장 눈에 띄는 장면이었다.

전반 27분엔 패스 실수가 나오며 오스카르에게 오른발 강슛을 허용했다. 오승훈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며 울산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헐크, 엘케손, 오스카르까지 브라질 3인방이 총출동한 상하이도 전반 38분 중원에서 헐크의 낮은 프리킥이 다시 오승훈 정면으로 향하는 등 소득 없는 전반전을 보냈다.

울산은 후반 11분 결국 김수안을 빼고 주니오를 출격시켰고, 빠르고 활발한 공세가 시작됐다.

주니오는 후반 14분 이명재의 패스를 왼발 슛으로 이어갔으나 얀쥔링 골키퍼에게 잡혔다.

3분 뒤엔 불투이스가 길게 넘긴 패스를 다시 주니오가 페널티지역 안에서 받아 어렵게 오른발 슛으로 연결했지만, 골문 쪽으로 향하는 공을 얀쥔링이 가까스로 잡아냈다.

결국 믿었던 주니오의 머리에서 결승골이 터져 나왔다.

후반 21분 오른쪽 코너킥 상황에서 김보경의 ‘택배 크로스’가 날아갔고, 주니오가 헤딩으로 방향을 바꿔 첫 골을 뽑아냈다.

이후 마음이 급해진 상하이의 파상공세가 계속됐지만, 울산의 수비 집중력은 흐트러지지 않았다.

후반 31분 오스카르의 강한 오른발 중거리 슛을 오승훈이 정확히 쳐내고, 후반 38분 프리킥 상황에서 엘케손의 왼발 슛은 불투이스가 몸으로 막아내 박빙의 리드를 지켜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