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총경 등 현직 경찰 3명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 입건
윤 총경 "유씨와 수차례 골프·식사" 시인
FT아일랜드 최종훈·배우 박한별도 골프 동행 알려져

경찰이 가수 승리 등의 사업 뒤를 봐준 의혹을 받는 현직 경찰관 윤모 총경을 피의자로 입건하고, 금품 수수 등 추가 혐의 확인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지난 18일 윤 총경 등 현직 경찰관 3명을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윤 총경은 지난 2016년 승리와 유리홀딩스가 운영한 '몽키뮤지엄'이라는 술집이 신고된 사건을 알아봐 주고 이를 전달한 혐의를 받는다. 

윤 총경 지시를 받은 사건 처리 담당자와 부하직원이었던 팀장급 등 경찰관 2명도 함께 입건됐다.

경찰에 따르면 윤 총경은 승리의 사업파트너 유모씨와 여러 차례 골프를 쳤고, 승리와 함께 식사한 것으로 조사됐다. 

FT아일랜드 멤버 최종훈도 윤 총경, 유씨 등과 함께 골프를 쳤다고 경찰 조사에서 진술했다. 이 자리에는 유씨 부인 배우 박한별도 동석한 것으로 조사됐다.

말레이시아 주재관으로 근무하던 윤 총경 부인은 최종훈에게서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K팝 공연 티켓을 받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윤 총경이 유씨로부터 접대를 받은 것으로 의심되는 식당과 골프장을 조사하는 등, 사건 무마 청탁의 대가로 금품을 오갔는지 여부를 밝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계좌와 통화 내역도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 

하지만 윤 총경은 경찰 조사에서 밥값을 냈다고 진술하며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서는 강하게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총경이 강남서 근무 당시 유흥업소 단속 실무 책임자였고, 청와대 근무 기간에도 유씨와 골프를 친 점 등을 고려하면 유착 의혹은 쉽게 해소되기 어려워 보인다. 

클럽 버닝썬의 미성년자 출입 사건을 무마하고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전직 경찰 강모씨는 현재 사실상 진술을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강씨와 빈번하게 연락한 경찰관 여럿을 내사하고 있고, 당시 해당 사건을 담당한 김모 경위를 직무유기 혐의로 정식 입건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