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의 기부자가 20일 중구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자신이 수 년간 모은 빨간 돼지저금통을 전달했다.  
 

20일 오전 10시, 울산 중구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훈훈한 봄바람과 같은 사랑 나눔의 바람이 불었다.

익명의 기부자가 자신이 수 년간 모은 빨간 돼지저금통을 전달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길 부탁했기 때문.

중앙동 지역에 거주하며 자녀를 키우고 있는 이 여성이 건넨 돼지저금통에는 동전 등 84만1,210원이 담겨져 있었다.

이 기부자는 “가족들이 함께 동전을 모아왔던 의미가 있는 저금통”이라고 밝힌 뒤 “가족의 작은 정성이 우리 이웃의 누군가에게는 희망이, 사회에는 자원이 돼 의미 있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기부 이유를 밝혔다.

또 “기회가 되면 생활고로 힘든 이웃에게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방안도 생각해 보겠다”며 지속적인 기부활동의 동참 의지를 밝힌 뒤 “하지만 얼굴이나 이름을 알리지는 않았으면 한다”고 조심스럽게 익명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전액을 세 자녀를 키우고 있는 40대 저소득 부자가정을 선정해 학생의 교육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