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가 본격적인 4·3 보궐선거 운동에 돌입했다. 공식 선거운동일인 21일 더불어민주당은 '힘 있는 여당'을,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심판론을 들고 총력전에 나섰다.
일자리 확대 등 정책 중심 선거를 전면에 내세운 민주당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이라는 데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분위기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미세먼지 감축 대책을 논의하는 등 정책 행보에 몰두했다.
예산·정책 선거에 방점을 찍은 민주당은 오는 주말부터 국회 상임위원회별 지역 간담회를 열고, 경남 경제를 살리기 위한 예산과 정책을 제시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정계 입문 후 첫 선거를 이끌게 된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번 선거에 사활을 걸고 있다.
최근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데다 이번 보선 2곳을 승리로 이끌어 정국 주도권을 잡아 그 기세를 내년 총선까지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황 대표는 창원성산 현지에 임시 거처를 마련, 13일간의 선거운동을 진두지휘한다.
황 대표는 이날 새벽부터 창원성산 강기윤 후보와 통영·고성 정점식 후보의 출정식을 바삐 오가며 지원 유세를 했다.
출정식에는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강기윤 캠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김태호 전 경남지사 등도 참석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도 창원성산에 머무르며 이재환 후보를 전폭 지원하고 있다.
정의당은 창원성산이 고(故) 노회찬 전 의원의 지역구였던 만큼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심상정 의원을 비롯해 김종대·추혜선 의원이 집중 유세에 동참했고, 이정미 대표는 이날 새벽 출근 인사부터 시장 방문, 노래 교실까지 종일 강행군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