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망언으로 논란이 된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학 동기들과의 단체 대화방에서도 뭇매를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페이스북에 올라온 한 사진에 따르면 차 전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막말로 논란이 되자 김학노 영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서울대 정치학부 79학번 단체 채팅방에서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차명진이 이 나쁜 XX야, 정신 언제 차릴래"라고 비난했다.  

이에 차 전 의원은 대답하지 않고 단체 대화방에서 나갔지만 김 교수는 그를 다시 초대해 "이 XX가 어딜 도망가"라면서 꾸짖었다.  

이에 또 차 전 의원이 대화방에서 나가자 "이 XX 없는 자리에서 욕하기도 뭐하고. 암튼 명진이는 오늘부터 완전히 아웃이다"라고 언급하자 지인은 "예전부터 아웃이었다"고 응했다.

이는 차 전 의원이 지난 15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들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는 글을 올려 논란이 된 것에 대한 비판으로 보인다.  

차 전 의원은 대한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논란이 된 게시글을 삭제 했으며 16일 오전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과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하는 분들께 머리숙여 용서를 빈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올렸다. 

하지만 차 전 의원이 사과 하기 1시간 전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전날)쓴 글에 대해 후회하냐고 하는데 후회하진 않는다"고 발언 한 것으로 알려져 그의 사과문에 대한 진정성 논란이 불거진 상황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