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지역 진보3당은 23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북구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재상정에 대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우성만 기자  
 

울산 진보 3당은 23일 “북구청과 북구의회는 ‘북구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당장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북구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북구 체육센터, 운동장, 주차장 등 공공시설물을 관리 운영하는 북구시설관리공단을 운영하기 위한 조례안이다.
민중당·노동당·정의당은 이날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일한 북구청 태도와 밀어붙이기식 불통행정으로 주민 의견을 제대로 수렴하지 않았고, 의회와 소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지난 15일 부결된 조례안이다”며 “북구청은 이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겸손한 마음으로 주민과 의원들을 먼저 만나 의견수렴을 해야 했는데 이런 절차 없이 부결된 조례안과 비슷한 조례안을 같은 회기에 의원 발의로 상정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방자치법 제68조 일사부재의의 원칙에 따르면 지방의회에서 부결된 의안은 같은 회기 중 다시 발의하거나 제출할 수 없다”며 “울산 모 지역 시설관리공단이 인사청탁, 채용 비리, 성폭력, 뇌물상납, 노조파괴 등 비리 온상임을 지켜본 북구 주민들은 구청이 운영하다가 시설관리공단이 맡으면 사용료가 인상되는 것은 아닌지, 서비스 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많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북구의회는 주민들이 얼마나 우스웠으면 같은 회기에 상정하는 것을 그대로 지켜보고만 있는지, 의회가 구청장의 거수기가 되어 부결된 안을 이렇게 처리하는데 도대체 의회는 왜 필요하며 주민들은 왜 투표를 하는 것이냐”고 따져물으며 “북구청장과 북구의원들은 지금이라도 북구 주민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하고, 당장 꼼수 조례안을 철회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