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가수 조성모.  
 
   
 
  ▲ 트로트 가수 서지오.  
 
   
 
  ▲ 울산매일신문사가 주최하고 울산시가 후원하는 ‘제20회 울산사랑 환경콘서트’가 내달 17일 오후 7시30분 태화강대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모습.  
 

생태도시, 울산을 알리기 위한 환경콘서트가 올해도 울산시민들을 찾아온다.
울산매일신문사가 주최하고 울산시가 후원하는 ‘제20회 울산사랑 환경콘서트’가 내달 17일 오후 7시 30분 태화강지방정원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울산사랑 환경콘서트’는 지역 언론을 비롯해 울산시, 환경단체, 시민 등이 한 자리에 모여 모든 환경파괴와 오염행위를 근절하고, 새로운 환경의식과 실천 바탕으로 울산을 건강하게 가꿔나가자는 취지로 마련된다.
무엇보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적 소통의 장을 펼쳐 울산 시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전하는 장이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인기가수 공연과 환경체험 프로그램 등 환경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들이 함께 진행돼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에는 인기 발라드 가수 조성모, 인기 트로트 가수 서지오, 팝페라그룹 엘루체, 신세대 트로트가수 임영웅, 걸그룹 '비타민엔젤' 등 다양한 세대의 출연진이 출동한다.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사랑 장기자랑'도 올해 처음 마련돼 행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환경체험 프로그램으로 환경상식 OX퀴즈, 환경관련 영화와 동영상 상영, 환경 홍보리플렛 배포, 환경체험 부스 운영 등이 준비된다.
환경영화는 토르핀 이베르센 감독, 오딘 아이크레, 요겐 랜게르 주연의 노르웨이 영화 '오스카 아메리카'(2017)를 상영한다. 이 영화는 엄마와 함께 넓은 초원에서 말을 타는 것이 꿈인 10살 소년 오스카가 말 레비와 서로 친해져, 레비와 함께 엄마를 찾아 보트를 타고 대서양을 건너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체험은 친환경 화분만들기, 병뚜껑 캐릭터 체험, 일회용 스푼 시계체험, 양말목재활용 공예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본지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는 울산이 건강 친화적인 환경 도시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마련됐다”며 “환경이라는 주제를 통해 울산시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이에 대해 여러 갈래로 생각해보고 실천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은정기자 문의 052-243-1001.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