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중공업그룹 직원들이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강원도 강릉시 산불 피해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쳤다.  
 

현대중공업그룹 직원들이 특별 재난구역인 강원도 강릉시를 찾아 피해 복구 지원에 앞장섰다.

현수회, 정우회, 기능장회, YLC(영리더스클럽) 등 현대중공업그룹 8개 사내 봉사단체는 총 60여명의 봉사단을 꾸려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강릉시 옥계면에서 구호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봉사에는 일감 부족으로 휴직 중인 해양플랜트사업부 직원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화재로 무너진 농가와 주택 등에서 건물 잔재를 치우고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 피해 산림지역에서 불에 탄 나무들을 베고 잔가지들을 정리하며, 추가 산불 피해 예방에 노력했다.

지난 4일 오전 발생한 강원도 산불은 고성과 속초, 강릉 등으로 번져 1,750여㏊에 달하는 산림을 태우고, 1,200여명의 이재민을 발생시켰다.

다음날인 5일 현대중공업그룹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이재민을 위한 성금 1억 원을 기탁했으며, 현대건설기계는 16일부터 산불 피해현장에 굴삭기 5대를 지원하며 조속한 피해 복구를 돕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화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민에게 작은 손길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이번 산불의 아픔에서 하루빨리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번 산불뿐 아니라 2010년 아이티 대지진, 2015년 네팔 대지진, 2017년 태풍 차바 등 대규모 재해를 입은 국내·외 지역에 성금과 장비·인력 지원 등 구호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