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철호 울산시장이 한국조선해양의 울산 존치 건의를 위해 20일 청와대를 방문했다.
송 시장은 이날 청와대에서 윤건영 국정기획상황실장, 윤종원 경제수석, 강기정 정무수석 등을 만나 현대중공업 물적 분할과 중간지주사 설립에 관한 지역의 여론을 전하고 정부의 역할을 강력하게 촉구했다고 밝혔다.
송 시장은 “현대중공업의 신설 중간지주사인 한국해양조선 본사의 울산 존치는 문재인 정부의 국가 경영철학인 국가균형발전에도 부합되는 일이다”며 “지방에 뿌리 내린 기업이 중앙으로 올라 간다는 것은 시대정신에도 배치되는 것이며, 그런 점에서 국가가 현대중공업을 더욱 지원해주길 강력하게 건의했다”고 설명했다.
송 시장은 “기업 경영에 관한 문제니까 궁극적으로는 기업이 결정할 일이란 것은 알고있다”면서도 “울산시와 시민의 가장 밑바탕이 된 뿌리 사업인 현대 중공업이고 이에 대한 울산시민들의 관심과 지원, 애정이 현대중공업을 세계에 알리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그는 △조선업 특별고용지원업종 △고용위기지역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등 경제회복을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려운 울산의 경제 상황을 전했다.
또 그는 조선업에서 시작된 위기가 지역 전체 산업으로 확산되는 상황에서 친환경, 자율주행 등 산업 패러다임 변화도 울산 경제의 불확실성을 높이고 있어 이에 대응해 준비하는 울산의 미래 먹거리 산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