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수영구 망미동 부산병무청 전경.  
 

부산지방병무청(청장 권병태)은 취업맞춤특기병 지원에 어려움을 겪는 부산과 울산지역 병역의무자 및 관내 기술훈련기관 등을 위해 취업맞춤특기병 모집을 위한 ‘내게 맞춤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내게 맞춤 서비스’는 부산·울산지역 기술훈련기관의 훈련과정을 분석해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입영할 수 있는 군별 군사특기 정보를 DB화하고 특정 기술훈련을 수료하면 육·해·공군의 어떤 특기로 지원할 수 있는 지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해 의무자 및 기술훈련기관의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취업맞춤특기병’은 기술이 없어 취업이 막막한 병역의무자가 병무청 전문상담관의 맞춤형 상담을 통해 진로를 설계하고 국가나 지자체가 지원하는 기술훈련을 받은 후 기술 분야 특기병으로 군 복무, 경력을 쌓은 후 전역 시 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등을 통해 취업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현역모집 제도이다.

부산병무청 김미란 현역입영과장은 “‘내게 맞춤 서비스’를 통해 취업맞춤특기병으로 가는 문턱을 낮춰, 취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청년들에게 군 복무가 경력단절이 아닌 취업으로 가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과 울산지역 취업맞춤특기병 및 ‘내게 맞춤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병무청 현역입영과(051-667-534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 / 김성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