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과 19일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2019년 국제 화학물질·위험물 안전관리산업전시회’에 참가한 울산지역 7개 강소기업 대표 등이 화학물질 누출 대응 차량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화학연구원 RUPI사업단은 울산지역 7개 강소기업들과 함께 지난 18일과 19일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2019년 국제 화학물질·위험물 안전관리산업전시회’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노바테크, 엔코아네트웍스, 유시스, 이에스다산, 인텍, 젬스, 코렐테크놀로지 등 7개 안전관리 관련 우수 중소기업들은 화재, 폭발 및 화학물질 유출 사고 등을 미리 예지하거나 대응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들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한국화학연구원 RUPI사업단장 이동구 박사는 “갖은 열악한 환경에서 중소기업들이 아무리 우수한 기술과 최고의 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내 놓아도 직접 활용해야 할 대기업들이 이를 외면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면서 “사회에 널리 퍼져있는 갑을관계에서 탈피해 이젠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자적 관계에서 상생협력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