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석유공사가 장애청소년 진로직업교육 지원에 적극 나선다. 사진은 왼쪽부터 울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인상현 관장, 울산시교육청 정기자 창의인성과 과장, 한국석유공사 조성상 총무처장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가 고교 재학생 장애청소년 대상 직업교육 지원제도인 ‘2019 Dream Maker’ 사업에 발 벗고 나섰다.

석유공사는 19일 울산 본사에서 울산시교육청, 울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들과 함께 동 사업의 공동추진을 위한 모임을 갖고 세부 실천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모임에 참석한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 사업에 소요되는 사업비와 진로교육과정은 공사가 지원하며, 울산시교육청은 일선 학교에 사업 프로그램의 홍보 및 대상자를 모집하는 한편, 울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사업의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들 3개 기관은 ‘2019 Dream Maker’ 사업을 통해 울산시내 5개 고등학교 특수학급 장애청소년 37명을 대상으로 면접훈련, 취업 실전훈련, 지역사회 적응훈련 등 취업과 진로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오는 8월 2학기부터 학업과정에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석유공사는 학기 중 학생들을 공사 사옥으로 초청해 모의면접, 직장 내 생활예절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는 등 지역 장애청소년들의 취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석유공사는 지난해 장애인 직업교육 지원제도를 운영한 바 있고, 올해도 장애인 스포츠 직무직원 12명을 채용하는 등 지역 장애인의 안정적 생활기반 조성노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석유공사 조성상 총무처장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도움을 필요로 하는 더 많은 이웃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공사의 공헌 활동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