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사흘 앞두고 송철호 울산시장과 하언태 현대자동차 부사장, 하부영 금속노조 현대자동차 지부장이 10일 울산 남구 신정상가시장을 방문해 활기찬 전통시장 만들기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 우성만 기자  
 

울산시와 현대자동차 노사가 올해에도 추석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섰다.

송철호 울산시장과 하언태 현대차 부사장과 하부영 노조 지부장 등 노사 대표 등은 10일 울산시 남구 신정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추석 물품을 샀다.

송 시장 등은 신정상가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과 지역화폐인 ‘울산페이’를 이용하여 직접 장을 보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장보기를 통해 구입한 물품은 1,500만 원 상당으로 울산지역아동센터(총 56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차 노사 등은 북구와 중구 전통시장에서도 600만원 상당 추석 물품을 추가 구매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합의에 따라 모든 직원에게 온누리상품권 20만원어치를 지급할 예정이다.

울산공장이 이번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사들인 온누리상품권은 총 100억원 규모다.

울산공장은 2011년부터 9년간 총 1,019억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노력해왔다.

송철호 시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정을 느끼며 품질 좋고 저렴한 가격으로 장을 볼 수 있는 전통시장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차 하언태 부사장은 “경제 상황이 안 좋아 전통시장 상인들 시름도 커지고 있다"며 "임직원을 비롯해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자주 이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해 추석 명절 기간에는 온누리상품권 구매할인율이 지류 상품권은 평시와 같은 5%로 적용되며, 9월 신규 도입된 모바일 상품권은 구매할인율 10%로 특별판매 되어 전통시장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