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소속 울주군의원과 군민들이 22일 울주군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선호 울주군수의 공직선거법 위반 고발 사건에 대해 검찰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와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우성만 기자  
 

자유한국당 소속 울산 울주군의원들과 군민 등 10여명은 22일 오전 울주군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은 이선호 울주군수의 선거법위반 고발 사건에 대해 철저하게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울주군 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달 중순께 이 군수를 ‘모임 식사 접대’와 ‘개인치적 홍보’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는 것이 언론 보도됐다”며 “그러나 울주군 선관위는 피의사실 공표가 될 수 있다며 자세한 혐의는 밝히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검찰 고발로 인해 울주군 행정의 막대한 위축이 우려되며, 이는 군민들의 피해로 돌아올 것”이라며 “검찰은 이 사안을 신속하게 수사해 명명백백하게 진상을 밝혀줄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들은 “이 군수도 나몰라라 식으로 혐의를 부인하거나 남에게 책임을 전가하지 말고, 진상 규명에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울주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이선호 군수를 고발했다. 이 군수는 지난 7월 지역 포럼 관계자들에게 약 26만원 상당의 식사를 대접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군수 취임 1주년을 기념하는 사진전에서 개인 치적을 외부에 홍보한 혐의 등으로 고발됐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