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CIX·TXT·AB6IX·X1 ‘신인상’

네이버 동영상 플랫폼 브이라이브가 지난 16일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서 개최한 2019 브이라이브 어워즈 ‘브이(V) 하트비트'에서 나란히 2관왕에 오른 그룹 방탄소년단(BTS·왼쪽)와 몬스타엑스.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몬스타엑스가 네이버 동영상 플랫폼 브이라이브가 주최한 2019 브이라이브 어워즈 ‘브이(V) 하트비트'에서 나란히 2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16일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오상진 진행으로 열린 시상식에서 사전 팬 투표로 선정되는 ‘더 모스트 러브드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팬 투표에서 약 46만 표를 얻어 24만여표를 획득한 2위 엑소를 두 배 차이로 따돌렸다. 방탄소년단은 한 해 동안 브이라이브 플랫폼에서 가장 사랑받은 아티스트 열두 팀에게 수여하는 ‘글로벌 아티스트 톱 12'까지 받으며 2관왕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시상식에 참여하지는 않았다.
몬스타엑스 역시 ‘글로벌 아티스트 톱 12'와 ‘글로벌 파트너십' 부문에 수상자로 동시 선정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들은 수상 소감에서 “우리가 브이라이브를 사랑하는 이유는 팬들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라면서 “몬베베(몬스타엑스 팬클럽) 사랑한다”고 외쳤다.
‘글로벌 아티스트 톱 12'에는 몬스타엑스와 방탄소년단 외에 블랙핑크, 위너, 아이콘, 갓세븐, 스트레이 키즈, 트와이스, NCT, 엑소, 아이즈원, 세븐틴이 선정됐다.
신인상인 ‘글로벌 루키 톱 5'로는 걸그룹 있지(ITZY), 보이그룹 씨아이엑스(CIX),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에이비식스(AB6IX), 엑스원(X1)이 호명됐다. 엑스원은 당초 이번 행사 본공연 무대에도 설 예정이었지만 ‘프로듀스 엑스(X) 101' 투표 조작 논란이 확산하면서 전날 불참을 결정했다.

다만 엑스원이 수상자로 호명될 때 팬들이 함성을 지르며 응원하기도 했고, 엑스원은 ‘더 모스트 러브드 아티스트' 팬 투표에서도 엑소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올해 처음 열린 브이라이브 어워즈는 스타 개인방송 플랫폼인 브이라이브에서 활동해 온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하는 행사로, 시상식과 함께 공연도 진행됐다.

몬스타엑스, 에이비식스,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있지, 씨아이엑스, 마마무, 갓세븐 등 K팝 그룹들과 영국의 앤-마리, 베트남에서 온 누 프억틴, 인도네시아 가수 아프간 등 해외 스타들이 무대에 올랐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