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오전 중부경찰서 앞에서 B-05재개발 정상화를 위한 모임은 집회를 열고 “경찰은 중구 B-05구역 수사를 빠르고 공정하게 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울산 중구 복산동 B-05 주택재개발조합이 각종 비리 의혹 등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일부 조합원들이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B-05재개발 정상화를 위한 모임은 19일 오전 중부경찰서 앞에서 집회를 열고 “경찰은 중구 B-05구역 수사를 빠르고 공정하게 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짜 맞추기식 조합입찰, 조합원 재산 다 날아간다’ ‘추가부담금에 조합원들 다 죽는다’ ‘하루 하루 쌓이는 빚더미, 누가 책임지냐’ 등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중구 B-05주택재개발정비사업과 관련해 지역언론에서 비리의혹 보도가 계속 나오고 있다”며 “현재 기존 시공사를 계약해지하고, 새 시공사를 선정하려는 중차대한 상황에 놓여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달 6일 수협은행의 당연기한이익상실에 따른 보증사고 발생이 통지되고, 은행에 납부할 이자도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라며 “조합집행부는 방송보도와 공문 내용 등은 모두 유언비어라 하고, 자신들을 믿어달라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조합원과 그 가족들은 평생 모든 재산이 조합 집행부의 잘못으로 날아가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남은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빠른 수사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탄원서를 중부서에 제출했다. 이 탄원서에는 조합원 58명과 그 가족 55명, 조합원 지인 158명 등 전체 271명이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