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울산 동구의 드론체험장이 폐쇄 수순을 밟게 된 데(2019년 11월 7일자 7면 보도) 대해 정상운영을 위해 울산시와 예산 협의를 진행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9일 열린 동구의회 해양관광정책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박경옥 의원은 “동구 드론체험장이 정상운영될 수 있도록 울산시와 협의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동구 화정동 168-11번지에 위치한 ‘대송공원 드론체험장’은 내년도 당초예산에 운영비를 확보하지 못하면서 이달 말 운영을 종료한다. 지난해 울산시는 드론 선도도시를 목표로 전액 시비 2억원을 들여 가로 20m, 세로 10m, 높이 7m의 철골 구조물을 설치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드론체험장 사업을 추진했다.

그러나 울산시는 ‘한시적’으로 예산을 지원하기로 한 사업이라는 이유로 올해부터 예산을 끊었고, 재정 여건이 어려운 동구도 내년도 당초예산에 드론체험장 운영비를 편성하지 않기로 하면서 폐쇄 수순을 밟게 됐다.

박경옥 의원은 “울산시는 드론 선도도시를 목표로 드론체험장을 조성해놓고, 운영 부담을 동구에 떠넘기고 있다”며 “동구지역에는 울산시 지원을 받는 문화체육시설이 하나도 없는데, 드론체험장마저 외면하는 것인 말이 안된다”고 꼬집었다. 이어 “가능한 한 방법을 동원해 드론체험장 운영을 정상화해야 한다”면서 예산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협의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동구 관계자는 “내년 당초예산안에는 드론체험장 운영비가 편성되지 않았지만, 운영 기간에 맞춰 정상화를 위해 추경예산으로라도 교부받을 수 있도록 협의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수억원을 들여 조성된 울산대교전망대 미디어파사드의 실효성에 대한 지적도 제기됐다.

김수종 의원은 “9억6,000만원을 들여 울산대교 전망대에 미디어파사드 영상콘텐츠를 공개했지만 효과가 어느 정도일지는 의문”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