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10’ 등 4개 트로피도 싹쓸이
"팬들의 밤 밝히는 등불 될 것…
 의미있는 좋은 곡 노래하겠다”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멜론뮤직어워드 2019 이매진 바이 기아'(MMA 2019 Imagine by Kia) 에서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멜론뮤직어워드(MMA) 2019 이매진 바이 기아'에서 4개 부문 대상을 모두 휩쓸며 총 8관왕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베스트송' 등 대상 4개 부문에서 모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앨범'에는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가, ‘올해의 베스트송'에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선정됐다. ‘올해의 레코드'는 한 해 동안 가장 주목할 만한 음악적 성취를 이룬 아티스트와 그 제작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방탄소년단은 음원 성적과 멜론 회원 투표로 선정한 ‘톱 10'에도 이름을 올렸고, 그 외에 남자 댄스 상, 네티즌 인기상, 카카오 핫스타상 등 총 8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올해의 앨범과 올해의 아티스트로는 2년 연속 선정된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멜론뮤직어워드에서도 두 부문을 포함해 7관왕에 오른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2곳에서 수상하며 세계적 대세를 증명한 데 이어 홈그라운드에서도 상을 싹쓸이하며 ‘방탄소년단의 해'였음을 입증했다.

리더 RM은 “사실 이렇게 큰 이벤트를 끝내고 집에 돌아갈 때 되게 미약하다고 느낀다. 고작 스튜디오에서 열심히 음악 만들고 연습실에서 연습하고, 까만 바닥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게 전부인데 우리가 정말 뭔가를 할 수 있을까 항상 생각한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어 “여러분이 저희의 밤에 등불이 돼 주셨으니, 저희도 미약하게나마 저희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들로 여러분의 밤을 밝히는 등불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방탄소년단이 ‘멜론뮤직어워드 2019 이매진 바이 기아'에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정국은 “저희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희망을 전할 수 있다는 게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고 힘이 되는 좋은 곡들을 열심히 만들고 노래하겠다. 사랑한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슈가는 시상식에 앞서 레드카펫에서 내년 계획에 대해 “저희의 남은 에너지를 다 쏟아붓는 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열심히 살 계획”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이날 ‘베스트 송라이터'상도 방탄소년단 음악을 만든 프로듀서 피독(본명 강효원)에게 돌아갔다.

‘톱10'에는 방탄소년단 외에도 엑소, 마마무, 볼빨간사춘기, 엠씨더맥스, 잔나비, 장범준, 청하, 태연, 헤이즈가 선정됐다. 헤이즈는 톱10 수상소감에서 “2019년에는 유난히 가슴 시린 일들이 모두에게 많이 있었던 것 같다”며 “모든 분들 애쓰셨고, 견뎌내시느라 참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이 자리를 빌어 꼭 드리고 싶었다"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