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소속 울산시의원들이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자유한국당이 지난 6.13지방선거 결과를 부정하며 울산 시민의 선택을 폄훼하고 왜곡된 사실로 여론 몰이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우성만 기자  
 
   
 
  ▲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대변인단은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문제점을 제기하며 공수처법안 강행 중단을 촉구했다. 우성만 기자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울산지역 양당의 공방이 4일에도 계속됐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의회 의원들은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지방선거는 무효”라는 자유한국당 측 주장에 대해 “선거 패배를 경찰수사 탓으로 돌리고 민심을 왜곡하고 있다”고 반발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한국당은 6.13 지방선거 결과까지 부정하며 울산시민의 선택을 폄훼하고 왜곡된 사실로 여론을 몰아가고 있다”며 “권력형 공작선거라는 프레임을 씌워 선거를 무효화하는 것은 촛불혁명 전체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지난 지방선거에서 울산은 시장뿐만 아니라 5개 기초단체장을 석권했으며 광역·기초의회 의석수를 민주당이 가장 많이 가져왔다”며 “선거에 불리한 영향을 끼쳐서 낙선결과를 가져왔다는 것은 억측이며 여론과 시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강조했다.

의원들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 울산정당 지지율 흐름을 봤을 때 민주당이 큰 폭으로 한국당을 꾸준히 앞서고 있다”며 “이런 추이를 감안하면 김 전 시장의 지지율에 결과를 뒤집을만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은 없다고 판단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김기현 전 시장은 당시 두 후보에 대한 지지율이 상황의 흐름에 따라 크게 요동쳤다고 주장하는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기 바란다”며 “울산시민의 선택을 기만하는 두루뭉술한 악의적 여론호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이어 “총선용 여론전은 울산의 발전과 시민행복에 도움 되지 않으며 혼란과 갈등을 야기할 뿐”이라며 “총선에 유리한 구도를 만들기 위한 소모적인 정쟁을 멈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있었다면 김기현 사건을 덮었을 것”이라면서 하명수사 의혹과 공수처를 연결 지어 설치를 반대했다.

한국당 시당 대변인단은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시장 선거에서 보듯이 청와대의 불법사찰이 마치 합법적인 권한인 것처럼 호도되고 있다”며 “공수처가 이렇게 운영되면 누가 견제하고 감시할 것인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한국당은 “공수처장이 검찰·경찰에서 처리 중인 사건 이첩을 요구할 수 있고 기관은 무조건 이첩해야 한다”며 “검찰에서 울산시장 하명사건, 유재수 감찰 중단을 수사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통령이 ‘검찰권 행사 절제가 필요하다’고 주문하면 공수처장이 검찰로부터 이 두 사건을 넘겨받아 덮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민정비서관실은 법률상 지방자치단체장에 대한 수사나 조사권이 없는데, 지금 정권은 법을 어기면서까지 정권 입맛대로 하명수사와 선거개입으로 야당 죽이기를 자행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공수처법이 통과되면 더 노골적으로, 합법을 가장해 야당 죽이기, 공무원 줄세우기, 사법부 압력 넣기가 자행될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국당 울산시당은 이날부터 울산 전 지역에서 ‘청와대 불법 선거개입 의혹, 국정조사하라’는 문구가 적인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시작했다.

피켓시위는 각 지역별 당협위원장을 비롯한 지방의원 등 당직자를 비롯해 당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형태로,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시간대에 집중 실시한다는 것이 한국당의 방침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