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의 비례대표용 위성 정당인 미래한국당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정식 등록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3일 홈페이지에 미래한국당 중앙당 등록을 공고했다.

선관위는 “미래한국당 정당등록 신청이 지난 6일 접수됐다”며 “정당법상 등록요건인 정당의 명칭, 사무소 소재지, 강령 및 당헌, 대표자 및 간부의 성명, 주소, 당원의 수 등을 심사한 바 요건을 충족해 이날 등록 신청을 수리했다”고 밝혔다.

미래한국당은 4·15 총선에서 도입되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당이며, 대표와 사무총장은 자유한국당 소속이었던 한선교 의원과 조훈현 의원이 각각 맡았다.

사무소 소재지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73, 우성빌딩 7층으로, 이 건물에는 한국당과 한국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사무실이 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미래한국당의 시도당 사무실 주소를 확인한 결과 한국당 사무실과 주소가 같거나 논밭에 위치한 외딴 창고였다면서 제대로 된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고 주장했지만, 선관위는 창당 요건을 갖췄다고 봤다.

선관위 같은 건물을 사용하더라도 다른 층에 사무실이 있는 등 같은 장소를 이용한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정식 등록 절차를 마친 미래한국당은 한국당의 총선 불출마 의원들을 중심으로 현역 의원을 확보해 의석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국고보조금이 지급되는 오는 15일 이전에 현역의원을 5명 이상 확보하는 것이 미래한국당의 목표다. 현역 5명을 채우면 국고보조금을 5억원 이상 받을 수 있다.

한편 민주당은 선관위의 이날 결정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결정 철회를 요구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대한민국 정당의 근간을 허물고 민주주의를 퇴행시킨 가짜 정당의 출현을 인정한 선관위의 결정에 분노를 금할 수 없으며 강력하게 규탄한다”며 “선관위가 정치적 퇴행을 자초하고 있다. 오늘의 결정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