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이 연일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을 거론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고 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의 침묵은 묵시적인 혐의 인정이다”며 “모든 사람이 그렇게 생각하는 그 몸통, 문 대통령의 행적과 혐의를 철저히 파헤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대통령 퇴진 시위가 있으면 광장에 나와 직접 소통하겠다고 한 약속을 기억하라”며 “대통령은 당당하다면, 당당히 수사에 응하라”고 말했다.

그는 “전임 (청와대) 비서실장과 민정비서관에 대한 기소 여부를 총선 이후에 결정하겠다는 검찰, 이 정권의 압박에 위축된 것인가. 지금은 비서실장의 윗선, 사실상의 총기획자 문재인 정권의 수사 필요성이 제기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부정선거 사건 앞에서 속도 조절이 무슨 일인가. 총선이 두 달 남았다. 어떤 치밀한 증거 인멸과 말맞추기가 이뤄질지 모른다”며 “대통령의 강한 의지, 직접 지시 없이는 시행 불가능한 선거 공작 몸통의 행적과 혐의 역시 철저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보수당 하태경 공동대표도 “선거개입 사건은 달나라에서 일어난 건가. 문 대통령과 청와대가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있고, 국가 지도자로서 책임을 느낀다면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서도 정권 수사라인에 대한 교체 인사, 울산 사건 공소장 공개 거부, 수사지휘권 관련 발언과 수사·기소 분리 주장 등으로 일관되게 ‘수사 방해’를 하고 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추 장관에 대해 “추 장관의 망동과 망언은 어떻게든 정권 수사를 방해하겠다는 의도”라며 “추 장관의 추한 위선은 정권 심판론에 불만 붙일 뿐”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