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1일 교보문고와 함께 인터넷상에 전자도서관 '책 쉼터(book.dkyobobook.co.kr)'를 개설하고 이날부터 한 달간 1인당 최대 2권까지 전자책과 소리책을 무료로 대여한다.  
 

책 읽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외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문화 활동 중 하나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독서의 재미를 누려보자.

코로나19 위험을 피해 집안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문화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4월 한 달간 전자책, 소리책(오디오북)을 무료로 대여하는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 행사가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1일 교보문고와 함께 인터넷상에 전자도서관 '책 쉼터(book.dkyobobook.co.kr)'를 개설하고 이날부터 한 달간 1인당 최대 2권까지 전자책과 소리책을 무료로 대여한다.

대여 도서는 4만7,000여종, 80만권으로 국민 누구나 컴퓨터와 휴대전자를 비롯한 스마트기기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준비된 80만권이 소진되면 행사는 조기에 마감된다.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 고민스러운 이들을 위해 출판진흥원 추천도서 목록도 함께 제공한다.

가까운 지인들에게 책 선물을 할 수 있도록 종이책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날부터 오는 10일까지 열흘간 매일 500명씩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총 5천권을 지원한다. 지원 도서는 출판진흥원 책나눔위원회에서 선정한 7개 분야 84종이다.

출판진흥원 누리집(www.kpipa.or.kr)을 통해 선물하고 싶은 지인, 친구, 가족과 책을 정하고 응원의 말을 손글씨로 남기면 책과 함께 배송해 준다.

자세한 사항은 출판진흥원 누리집이나 독서종합정보누리집 독서인(IN)(www.readin.or.kr)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