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2020년 제2차(제14기) 지식재산창업’ 교육생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교육 대상은 지식재산기반 창업을 원하는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으로 울주군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의 업무 협약으로 진행되며, 중장년의 기술 창업이 증가함에 따라 해당 연령층을 대상으로 특화 교육들로 진행된다.

울산시와 특허청 및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5일간 하루 8시간, 총 4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선행기술 조사 방법 특허 관련 필수 교육과 스타트업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교육 등이며, 중장년층이 취약한 온라인 마케팅 등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수강생은 교육과 교재 비용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는다. 총 40시간의 교육 시간 중 80% 이상 출석 시 교육 수료로 인정돼 교육 확인서를 지급받게 된다.

또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교육 수료생에게는 IP(지식재산)디딤돌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정적인 창업 정착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과 아이디어 권리화 지원(특허출원비용 전액지원), 제품 구현을 위한 3D프린터 설계 지원, 해외 출원 등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의(http://ulsan.korcham.net) 혹은 울산지식재산센터 (www.ripc.org/ulsan)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울산지식재산센터(052-228-30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