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디움 공연 15회 맞먹어…200억원 이상 매출 추정

온라인 공연 펼치는 방탄소년단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첫 유료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The Live)'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75만 6천600여 명을 기록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15일 이같이 밝히며 "전 세계에서 진행된 유료 온라인 콘서트 중 가장 큰 규모"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이 이번에 기록한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5만 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스타디움 공연 15회와 맞먹는다.

이번 콘서트 티켓은 팬클럽 가입자는 2만9천원, 미가입자는 3만9천 원이었다. 팬클럽 가입자 시청료 기준으로만 산술적으로 따져도 220억원 가까운 티켓 매출을 올렸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콘서트 개최와 함께 방탄소년단 유료 팬클럽 가입자가 1만명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MD(팬 상품) 판매 등을 합치면 매출액은 더 늘어날 것으로 관측된다.

한국과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총 107개 지역에서 공연을 관람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K팝은 물론 전 세계 공연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수십만 명이 동시에 관람하는 유료 온라인 콘서트의 콘텐츠와 기술을 선례로 보여줬다고도 할 수 있다.

온라인 공연 펼치는 방탄소년단 연합뉴스

방탄소년단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 설치된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고 이를 온라인 생중계로 팬들에게 전달했다.

무대는 총 5개의 방과 2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고, 방으로 들어가는 복도도 배치했다. '방탄소년단의 방'으로 초대하는 콘셉트로, 스타디움 공연 때보다 전체적으로 친밀함을 강조했다.

총 12곡 무대 가운데서는 새 월드투어에서 선보이려던 '블랙 스완',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편곡 버전 등을 맛보기로 공개한 대목도 눈길을 끌었다.

지난 2월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수록곡 '자메 뷔'(Jamais Vu), '리스펙', '친구'도 콘서트에서 처음으로 불렀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