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중구 학성동 행정복지센터는 30일 ‘울산큰애기 학성동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울산 중구 대표 브랜드 ‘울산큰애기’를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학성동 주민들이 나섰다.

학성동 행정복지센터는 30일 오후 학성경로당 3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큰애기 학성동 홍보단’을 발대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태완 중구청장과 박 향 학성동장을 비롯해 울산큰애기 학성동 홍보단원 20여명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중구 문화관광과와 학성동 행정복지센터는 5차 회의 끝에 중구 13개동 가운데 학성동에 처음으로 울산큰애기 홍보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울산큰애기 학성동홍보단은 총 35명으로, SNS 활동에 익숙한 20~40대 학성동 주민들로 꾸려졌다.

이들은 울산큰애기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며 캐릭터 사업 관련 타 지역 우수사례 발굴 및 상품 개발, 조형물 설치 전반에 대한 의견 수렴 등 울산큰애기 사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맡게 된다.

박 구청장은 “2019년 올해의 공공·지역 캐릭터 대상을 수상한 울산큰애기의 입지를 굳건히 해줄 홍보단의 왕성한 활동을 통해 울산큰애기가 울산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